FAQ

[교수] (퀴즈) 퀴즈 피드백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

작성자 :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작성일 : 2021-10-25 17:02
조회수 : 539

 

Q: 퀴즈 피드백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.



A: 퀴즈 피드백 옵션 주의사항 먼저 안내드립니다.


1. 피드백 옵션 주의사항


-학생들이 모든 퀴즈 문항을 풀면 아직 답안 수정이 가능한 단계가 됩니다. '제출 및 종료' 버튼을 누르거나 퀴즈 마감 시간이 되어야 시험이 종료되어 비로소 답안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.

-그러므로 퀴즈 마감 전에는 피드백을 제공하지 마십시오.

-특히 퀴즈 마감 전에는 점수도 공개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. (답안 수정이 가능한 단계에서 점수가 계속해서 공개된다면 정답 정보가 유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)


2. 피드백 옵션 설명



[피드백 제공 시점]

응시 중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학생들이 시험을 풀고있는 단계입니다. 어떠한 피드백도 제공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
응시 직후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퀴즈 문항을 모두 풀면 피드백을 제공합니다. 답안을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. (2~3분간 제공됨)

응시 후 퀴즈 마감 전  : 시험 종료 전 까지 피드백을 제공합니다. 답안을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. (퀴즈 마감 시간까지 피드백 내용이 표시됨. 종료 일시가 설정 안 되어 있을 경우에는 피드백 제공 안됨.)

퀴즈 마감 이후           : 시험 종료 이후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. 피드백이 공개 되어도 학생들이 답안을 수정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. (종료 일시가 설정 안 되어 있을 경우에는 피드백 제공 안됨.)


[피드백 종류]

응시내역            : 문제와 학생이 입력한 답안을 보여줍니다. 학생들이 본인의 응시 내역을 한 눈에 정리하여 볼 수 있도록 하는 옵션입니다.

정답여부            : 학생이 입력한 답이 정답인지 아닌지 OX 여부를 공개합니다.

점수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학생이 이 퀴즈에서 획득한 최종 점수를 공개합니다.

구체적 피드백    : 퀴즈 문제를 등록할 때 학생 개별적으로 입력해둔 피드백을 공개합니다.

일반적인 피드백 : 퀴즈 문제를 등록할 때 미리 입력해둔 일반적인 피드백을 모든 학생에게 공개합니다.

정답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모든 문제들의 정답이 무엇인지 공개합니다.


2021-10-27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