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[학생] 퀴즈 응시 전 유의사항

작성자 :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작성일 : 2021-11-1 09:54
조회수 : 1269


안녕하세요.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.

사이버캠퍼스(LMS)에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퀴즈(시험)을 응시하는 학생들은 아래의 사항을 확인 및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1. 모바일로 응시가 가능하지만 안정적인 PC 웹 이용을 권장합니다.


- 모바일을 통한 서술형 문항 응시 중 네트워크 오류로 인하여 작성하는 내용이 사라지는 경우가 빈번합니다.

- 모바일 네트워크 신호가 약할 시 작성 내용이 서버까지 전달되지 못해 답안이 유실될 수 있습니다.

- 또한 응시 중 네트워크 설정 및 wifi 변경 시 로그아웃이 되므로 변경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.

- 따라서 아이폰,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에서도 퀴즈 응시가 가능하지만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을 위해 유선 인터넷(PC) 사용을 권장합니다.


2. 권장 브러우저(Chrome)를 사용하세요.


 - Chrome 브라우저를 권장드리며, 만약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는 경우 11 이상 버전 또는 신규 Microsoft Edge를 사용 바랍니다.


3. PC 이상 유무 점검 후 응시하세요.


-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PC 이상이 있을 경우 정상적인 퀴즈(시험)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- 퀴즈 응시 이전에 PC 상태를 충분히 점검하여 이상이 없음을 확인한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

4. 퀴즈 응시 시간과 제한시간 개념을 유념하세요.


- 예를 들어 퀴즈 응시 기간이 2020-10-10 10:00 ~ 2020-10-10 10:50 의 경우, 학습자는 10:50까지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.

- 하지만 교수자가 제한 시간을 30분으로 설정 하였을 경우 학습자가 10:00에 응시했다면 10:30분에 자동 제출(시간제한 소진), 10:30분에 응시했다면 10:50분에 자동 제출(응시기간 종료) 됩니다.

- 제한 시간이 있는 퀴즈에 늦게 응시를 시작하면 제한 시간보다 더 적은 시간이 주어질 수 있으므로 PC와 네트워크 이상 유무를 미리 점검하여 바로 응시할 수 있도록 유의 바랍니다.


5. 문제 이동 시 문항번호 또는 [이전 페이지], [다음 페이지]를 클릭하여 이동하세요.


-인터넷 브라우저의 '뒤로 가기' 버튼을 누르면 이 전 문제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 시험 응시 전 페이지로 돌아갑니다.

-[이전/다음 페이지]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답안이 저장되므로 문항을 풀 때에는 꼭 [이전/다음 페이지]버튼을 이용해주세요.

-응시 후 답안을 검토할 때에는 좌측의 '문항 선택'란에 있는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문항으로 바로 이동 가능하오니 기능에 참고 바랍니다.


6. 퀴즈를 모두 풀고 검토도 완료하였다면 [답안제출] > [제출 및 종료] 버튼을 통해 시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



-① 퀴즈 [이전/다음 페이지] 버튼을 누르면 해당 답안이 저장됩니다.

-②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[답안 제출]버튼을 클릭해야 마지막 답안이 저장되면서 '답안 제출 내역'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-③ [다시 응시하기]버튼을 통해 얼마든지 답안을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(답안이 저장되어 있으므로 처음부터 다시 풀지 않아도 됨)

-④ 최종 제출을 위해서는 [제출 및 종료] 버튼을 클릭합니다. 이 때에는 답안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.

- [제출 및 종료]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시험 종료 시간이 되면 저장된 답안 내역이 자동 제출되지만, [답안 제출]을 클릭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시간이 종료될 경우 마지막 답안은 저장되지 않은 채 제출되오니 유의하세요.


위의 사항들을 참고하여 퀴즈(시험)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

감사합니다.


2021-11-09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2021-11-01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