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[교수] 퀴즈 문항 출제 시 필독사항

작성자 :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작성일 : 2021-11-1 09:51
조회수 : 1525

 

안녕하세요.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.
퀴즈 문항 출제 시 필수 유의사항 안내드립니다.


1.퀴즈 문항 출제 완료 후 반드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하여 학생들이 볼 시험 화면을 확인하세요.


-시험 문제의 화면 구성 및 피드백 제공 등이 출제 의도에 맞게 나타나는지 검토하세요.


2.‘문제은행’에서 가져온 문제를 수정 할 경우 '퀴즈 편집'을 이용하세요.

-해당 문제의 배점을 변경하거나 내용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엔 '문제은행'이 아닌 ‘퀴즈 편집’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.


3. 퀴즈 마감(=시험 종료) 후에는 문제 수정을 삼가하세요.

-학생들이 시험 응시를 완료했을 경우에는 문제은행에서도 퀴즈 편집에서도 해당 문제를 수정하지 마십시오. 학생들의 응시 기록이 사라지는 이슈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-시험 종료 후에 수정 사항을 발견하였다면, 해당 문제를 변경하기 보다는 수동 채점을 권장합니다.

-수동 채점 방법은 [여기]를 눌러 3번 문항을 참고하세요.


4. 문제 제목이나 내용 입력 시 복사+붙여넣기 주의사항

-한글(HWP) 또는 웹 브라우저에서 작성된 내용을 복사+붙여넣기 할 때 불필요한 태그가 함께 입력되거나 문항 깨져 보이는 등 오류현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.

-퀴즈에 텍스트를 붙여넣기 할 때에는 Ctrl+Shift+V를 이용해주세요. (복사:Ctrl+C , 붙여넣기:Ctrl+Shift+V)


5. 이미지를 첨부 할 때에는 붙여넣기가 아닌 '이미지 추가' 버튼을 이용하세요.


-한글(HWP) 또는 웹 브라우저에서 복사+붙여넣기로 이미지 첨부 시 학생들의 응시 화면에서는 이미지가 깨져서 나타날 수 있으니 '이미지 추가'버튼을 이용하여 업로드 하세요.


6. 문제 내용에 문제와 보기를 이미지로 묶어 출제할 경우


-(예시) 문제와 보기를 이미지로 묶어 첨부한 후, 정답인 보기를 하단 문항에서 선택하라는 문제입니다.

-퀴즈 응시에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퀴즈는 [답안 뒤섞기]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. 학생이 1번을 선택하더라도 3번으로 인식될 수 있는 것입니다.

-따라서 학생들에게는 보기 순서가 교수자의 의도와는 다르게 나타나오니 문제와 보기를 분리하여 입력하세요.

-불가피하게 위의 사례와 같이 묶어서 출제 할 경우에는 퀴즈 문제 제작 시 [답안 뒤섞기] 옵션을 체크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.


7. 퀴즈 유형별 출제 방법

-클릭 버튼을 누르면 해당 문제유형 출제 방법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-선다형 문제           [클릭]

-주관식 문제           [클릭]

-서술형 문제           [클릭]

-O X 문제               [클릭]

-빈칸채우기 문제    [클릭]

-짝찾기 문제           [클릭]


위의 필독 사항을 참고하여 퀴즈(시험) 문제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21-11-01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2021-11-01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