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[교수] 퀴즈 모듈 생성 시 필독사항

작성자 :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
작성일 : 2021-11-1 09:48
조회수 : 1600

 

안녕하세요. 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.
퀴즈 모듈 생성 시 나타나는 화면을 통하여 필수 유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.


1. 반드시 퀴즈 기간(시작/종료 일시)을 정확하게 설정한 후 퀴즈 문항을 출제하세요.


-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모듈을 생성한 후 문제를 등록하여 문제 유출이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.

-퀴즈 모듈 생성 시 반드시 기간을 정확히 설정하여 학생들이 퀴즈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한 후에 문제를 등록하세요.


2. 퀴즈 마감 전에는 피드백(점수, 정답)을 제공하지 마십시오.


-퀴즈 마감(=시험 종료) 전은 학생들이 얼마든지 답안을 재검토하여 수정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.

-그러므로 '응시 중 / 응시 직후 / 응시 후 퀴즈 마감 전'에 정답을 제공해선 안되며, 점수도 공개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. 퀴즈에 대한 정답 정보가 유출될 수 있기 떄문입니다.

-피드백은 퀴즈 마감 이후에 공개하거나 기본 값(전부 체크 해제된 상태)을 유지하세요.

-피드백 옵션에 대해 궁금하다면 [여기]를 클릭하여 확인하세요.


3. '시간제한 초과 시' 옵션을 기본값 그대로 두시기를 권장합니다.


-현재까지의 응시 내용 자동 제출’ 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 학생들이 응시 후 깜빡하고 '제출 및 종료' 버튼을 누르지 않았을 경우 퀴즈 마감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제출되도록 도와주는 설정입니다.

-옵션 중 유예기간 내 제출 버튼을 눌러 시험 응시 완료를 선택 시, 시험 응시 후 '제출 및 종료' 버튼을 누르지 않은 학생은 해당 시험 점수를 받을 수 없는 점 참고바랍니다.


4. 한 페이지 당 문제 개수는 한 문제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

-한 페이지에 1문제만 있으면 학생들이 다음 문제 페이지로 이동할 때마다 이전 응답이 자동 저장됩니다. 이는 학생들이 퀴즈 응시 도중 네트워크 문제로 튕기는 경우에도 응시한 기록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-부득이하게 한 페이지 당 여러 문항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페이지 당 문항을 최소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

위의 사항들을 참고하여 퀴즈 모듈을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21-11-01
스마트교수학습지원센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