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[교수] (퀴즈) 빈칸 채우기 문제 출제 방법
Q: 빈칸 채우기 문제 출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
A: 빈칸 채우기 문제 제작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1. 개념 설명
- ①퀴즈 문제 생성 시 '빈칸 채우기' 유형을 선택합니다.
- ②"대한민국의 수도는 [_________](이)다." 라는 빈칸 채우기 문제를 만들고자 할 때, 네모난 빈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해진 '표현식'이 있습니다. '표현식'에 따라 문제 내용을 입력합니다.
- ③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.
- ④'표현식'은 마치 오류코드 문자처럼 보이지만, 저장 후 실제 퀴즈(시험) 화면에서는 빈칸 채우기 문제 형태로 나타납니다.
- 아래의 '표현식'들을 이용하여 빈칸 채우기 문제를 만들어보세요.
2. 단답형 빈칸 표현식
3. 선다형 빈칸 표현식
4. 빈칸 채우기 문제 제작 실전 예시
*(첫 줄 생략) 가장 오래된 역사책인 {1:SHORTANSWER:%100%삼국사기}에서는 신라장군 {1:SHORTANSWER:%100%이사부}가 우산국(현재의 독도를 포함한 울릉도에 있던 나라)을 징벌해 신라로 편입했다고 나와 있습니다.
-띄어쓰기 구분이 안되므로 학생이 정답을 '삼국 사기'라고 입력 시 오답인 점 참고 바랍니다. 반드시 표현식에 적은 정답 그대로 '삼국사기'라고 입력해야만 정답입니다.
*또한, {1:SHORTANSWER:%100%세종실록지리지}에서는 {1:MULTICHOICE:오동도~%100%우산도~우도} (현재의 독도)와 무릉도(현재의 울릉도)가 멀지 않아 날씨가 맑으면 서로 바라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.
-선다형 빈칸은 보기가 랜덤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. 기입한 순서대로 보기가 나타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. (예시문은 정답을 가운데에 배치하였습니다.)
*마지막으로, 조선시대 어부였던 {1:SHORTANSWER:%100%이용복}은 일본에 독도가 강력하게 우리 땅임을 주장했고, 그 결과 일본 스스로 독도가 한국 땅임을 증명하는 문서를 두 번이나 남길 수 있었습니다.
-'이용복'이라고 입력해야만 정답입니다. 이용복 앞 뒤로 띄어쓰기가 들어가는 것은 상관 없으나 이 용복/이 용 복/이용 복 이라고 입력 시 오답인 점 참고 바랍니다.